추천
새로운 수익? 배달 대행 알바 배민커넥트 오토바이 부업 일하는 방법, 준비물 리뷰
- 공유 링크 만들기
- X
- 이메일
- 기타 앱
요즘 월급만 받고 살아가기 힘든 시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정해진 시간에 출근하고 퇴근하는 일상에서 벗어나려는 사람들이 많죠. 이러한 분들에게 한 번쯤 해볼 만한 일이 있으니, 배달 알바입니다. 그중 대표적인 '배민커넥트'에 대해 오늘 리뷰하려 합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여 부수익을 만들어 냅니다. 그리고 그 방법은 노동력을 제공하거나 콘텐츠를 만드는 등 다양하죠. 오늘 리뷰할 배민커넥트 부업은 주로 음식 배달에 관한 내용입니다. 그 방법과 내용 장단점을 알아봅니다.
일하는 시간이 자유로운 부업, 배민커넥트 리뷰
원할 때 일어나고 원할 때 잠들 수 있다면 좋겠죠? 하지만 어딘가에 고용되어 일을 하는 경우 그 생활 패턴을 고수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즘과 같이 온라인 플랫폼이 활성 되어 있는 경우, 어느 정도 이를 가능케 해주는데요. 오늘 리뷰할 배민커넥트 부업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일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원하는 시간에 일하기"
하는 만큼 수익을 발생시킬 수 있는 구조가 바로 배민커넥트인 것 같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지역에서 스마트폰의 앱을 실행시키고 일감을 받아 업무를 수행할 수 있죠.
![]() |
| 자전거 배달(픽사베이) |
간단하게 배차, 픽업, 전달이라는 세 가지 업무 절차에 따라 일이 완료되며, 간단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본업 외 부업으로 하기 위해 따로 배울 것이 많지 않아 바로 시작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지, 배달도 사람을 상대하는 특성이 있고 요즘 워낙 이상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이 부분은 미리 생각하고 일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이유는 요즘 커뮤니티와 뉴스에서 요식업과 배달 관련 이슈가 끊이질 않는다는 사실을 통해 이를 쉽게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배민커넥트 알바 신청하는 방법 그리고 준비물
요즘 세상 참 살기 좋아졌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여러 가지 편리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부업 또한 이 분야에 적용됩니다.
- 배민커넥트 앱 설치
- 원하는 수단 및 지역 선택
- 안전보건교육 듣기 및 수료증
- 배달 준비 및 심사 신청(오토바이, 자동차)
배민커넥트 알바를 진행하기 위해 위 순서로 설치 및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인명 사고와 같은 안전이 부각되고 있다 보니, 3번의 교육 이수가 필수가 된 것 같네요.
준비물에 대해 간략하게 정리하면, 우선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배달 건을 할당받기 위해서 필요하고 이를 통해 위치, 보수 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본인이 사용하는 교통수단을 준비해야 합니다. 자전거, 오토바이, 자동차 등 여러 교통수단이 있겠죠? 안전 점검은 물론이고 주차와 관련된 부분을 미리 신경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오토바이나 자동차 같은 경우 보험을 심사하는데 필요한 서류를 징구하니 이 점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마지막으로 배달을 위한 가방과 같은 부가 물품 준비가 필요합니다. 일반 가방을 이용해도 괜찮으나, 음식의 경우 상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특수성이 있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배민커넥트 부업 일하는 방법
그렇다면, 실제로 일하는 방식과 순서는 어떻게 될까요? 자세한 내용은 배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동영상을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우선은 아래와 간략한 내용을 요약해 봅니다.
- 배달할 가방 및 관련 준비물 확인
- 앱을 켜고 "운행 시작" 클릭
- "대기" 탭을 클릭하고 배달 건 찾고 "배차 요청" 클릭
- 식당 도착 시, "가게 도착" 클릭
- "배달의민족에서 왔습니다." 인사
- 주소, 주문번호, 메뉴 확인 후 픽업, "픽업 완료" 클릭
- 음식 전달 후, "전달 완료" 클릭
이런 분들이라면, 한 번쯤 해보길 추천!
제가 생각하기에 해당 부업은 노동력을 제공하고 그 대가를 받는 것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아 좋은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당장의 돈이 필요하여 준비하거나, 본업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 또는 출근하는 길 등 본업 외 어차피 버리는 시간을 활용한다면 충분히 가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는 우리가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폰만 보고 시간을 허비할 시간에 무언가 행동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배민커넥트 수입, 기본 수수료는?
수수료는 그날그날 다르다고 합니다. 해마다 다르고 달마다 다르고 날마다 다르다는 의미죠. 제가 찾아보고 정리해 본 결과 대략 건당 2,000원 ~ 5,000원으로 프로모션이 있는 경우 이보다 더 받을 수도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본인만의 전략을 세워서 실천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요즘 시급이 만 원에 육박한다고 하나, 이 부업은 본인이 시간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시급과는 조금 달리 생각해 보는 것이죠.
오늘 또 하나의 새로운 부업을 알아보았습니다. 배달 대행 부업은 배민커넥트, 관련 내용은 매번 바뀌기 때문에 이를 찾아만 볼 것이 아니라 직접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의견과 생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